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흘러가는 이야기

[세무] 국민연금 EDI 신청 방법 알아보기

by 헬렘 2024. 4. 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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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헬렘입니다. 

오늘은 국민연금 EDI 서비스 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

 

1. EDI서비스

EDI서비스는 조직 간의 문서를 자동으로 교환하는 서비스입니다.

즉, 4대보험 처리 시 대리업무를 조금 더 빠르고 간단하게 처리 할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입니다.

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거래처의 4대보험 금액 및 휴직서비스 등 대신 일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 

2.신청방법

1) 사업장 관리번호 입력 후 로그인
보이는 창에 사업장관리번호를 입력하신 후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.

로그인 버튼을 선택하며 공인인증서, 간편인증 등이 가능합니다.

(사업장관리번호는 세무대리인 관리번호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.)

https://edi.nps.or.kr/

2) 위탁사업장업무처리하기

거래처들의 업무 처리 및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'위탁사업장 업무 처리하기'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3)업무대행서비스

새 거래처의 국민연금EDI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

'업무대행서비스>위탁사업장등록신청'을 선택해줍니다.

 

위탁사업장 관리번호 및 사용자, 생년월일을 작성해준 후 사업장검증을 확인합니다.

해당 사업자명이 잘 불러와졌을 경우 신청서발송을 선택합니다.

4)업무대행신청서 첨부

신청서를  블로그에 첨부하였으니 다운 받으셔서 '국민연금 웹EDI 업무대행 신청서'를 작성해주신 후 첨부하시면 됩니다. 

국민연금 웹EDI 업무대행 신청서.hwp
0.05MB

 

 

 

 

EDI서비스를 신청하시면 거래처의 4대보험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
바쁜 원천세 기간에 해당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

미리미리 신청해두시기 바랍니다~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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